로고
서비스 바로가기
연구소 소개구분아이콘 학술지(저널)구분아이콘 특수교육구분아이콘 재활과학구분아이콘 자료마당구분아이콘 참여마당
슬로건
학술지(저널)
메뉴구분선 메뉴구분선 바로가기 호미가기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편집규정

1.「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는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의 기관지로서 전국의 특수교육 재활과학연구 관련 논문 게재를 원칙으로 한다.

2.「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에 게재할 원고의 심사 및 편집 발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편집 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둔다(편집위원회는 별도규정에 따라 위의 사항을 심의한다).

3.「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는 3, 6, 9, 12월 년 4회 발간한다.

4.「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에 게재할 논문은 어떠한 표절내용도 포함해서는 안되며 중복게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는 등재(후보)지 이외의 학술지에 게재됐던 논문을 등재(후보)지에 게재했을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시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5. 논문의 매수는 A4용지 16매 이내를 기준으로 하며, 인쇄하여 30쪽을 초과할 수 없다.

6. 원고작성 요령은 APA양식에 준한다.

7. 게재 응모원고는 본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공고 및 접수하고, 일단 투고된 원고는 반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8. 한 논문에 대한 심사위원은 3인으로 한다. 논문의 학회지 게재 여부와 관련된 결정과정과 최종 게재 여부의 결정은 편집위원회의 내규에 따른다. 게재된 논문에 대해서는 별쇄본을 제공할 수 있다.

9. 논문심사는 ‘게재가, 수정 후 게재가,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로 판정되며, 심사결과에 따른다.

10.‘수정 후 재심’으로 판정된 논문은 1차심사에서 「수정후 재심」 및 「게재불가」의 심사위원 1~2인에게 재심사를 받게 되며, ‘게재가, 게재불가’로 판정한다.

11. ‘게재불가’로 판정이 되면 이의제기하여 ‘재심사’를 신청할 수 있다. 게재불가-재심사 논문에 대해서는 심사위원 2인으로 하며, ‘게재가, 게재불가’로 판정한다. 심사위원 2인 모두가 ‘게재가’로 판정한 논문은 다음 호에 게재된다.

12. 출간되는 논문의 저작권은 본 연구소에 양도되며 회원의 무료 이용을 원칙으로 한다.

「저자(들)는 본 논문이「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학회지(논문지)에 게재되기를 희망하며 아래의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하여 동의하는 바입니다.

1. 저자(들)는 본 논문이 창의적이며 다른 논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2. 저자(들)는 본 논문에 실제적이고 지적인 공헌을 하였으며 논문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함께 합니다.

3. 본 논문은 과거에 출판된 적이 없으며, 현재 다른 학술지에 게재를 목적으로 제출되었거나 제출 할계획이 없습니다.

4. 본 간행물의 발행인은 저자(들)나 본 간행물 발행인의 허락 없이 타인에 의해 이루어지는 저작권 침해에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5. 저자(들)는 본 논문이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학회지(논문지)에 게재될 경우, 본 논문에 따른 권리, 이익, 저작권 및 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모든 권한행사(복사·전송권 포함) 등을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에 위임합니다.」

13. 논문심사와 관련된 개인 정보는 편집위원회 이외 누구에게도 공개할 수 없다.

14. 논문심사에서 투고자와 동일 기관 소속 심사자는 심사위원에서 배제 한다.

15. 이 규정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 부칙(제1호)
본 규정은 1999년 7월 30일부터 시행한다.

로고
로고 주소 및 소개